본문바로가기

홈 > 전시 > 지난전시

지난전시

ㅇ 전시제목: 2022 어미홀 프로젝트 《토끼와 평행정원》
ㅇ 전시기간: 2022. 5. 3.(화) ~ 5. 15.(일) (12일간), (*‘동물의 사육제’ 공연 5월 7일 야외 수변공간)
ㅇ 전시장소: 대구미술관 어미홀
ㅇ 참여작가: 오트마 회얼, Studio 1750
ㅇ 전시규모: 2점(30여 피스)
ㅇ 작가워크숍: “바람 조각 만들기” 5.4/5.11 오후 2시~4시, 참가대상_가족 10팀
 
ㅇ 전시소개: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토끼와 평행정원》展을 개최합니다.
2022 어미홀 프로젝트로 마련한 이번 전시는 오트마 회얼의 〈뒤러 토끼〉와 Studio 1750의 〈평행정원〉으로 구성하고 ‘베리어 프리 barrier free’에 한발 다가가는 ‘가까이 누구나’ 즐기는 전시입니다. 활기찬 에너지로 봄의 전령, 초록으로 물든 5월의 미술관에서 일상 속 미술, 삶 속에서 생생한 활력이 되는 예술을 즐겨보기를 바랍니다. 


이번 전시는 ‘베리어 프리 barrier free’ 개념을 도입하여 작품 감상에 장애가 될 수 있는 여러 장치들을 생략하고 관람자가 작품을 직접 촉각하고 가까이 다가가며 자세히 관찰할 수 있도록 하였다. 그럼으로써 관람객은 능동적으로 전시에 참여하고, 이를 통해 작품과 유기적으로 결합하며, 작품을 감상하는 서로가 서로에게 영향을 주고받는 연결된 관계를 형성하도록 한다. 이러한 경험은 미술과 미술관 문화를 새롭게 체험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
 
2022 어미홀 프로젝트는 세계가스총회 리셉션을 앞둔 유휴 기간에 이루어지는 전시로 다양한 이벤트와 연계 프로그램을 통해 다채로운 경험의 장이 될 수 있도록 하였으며 특히, 대구미술관과 대구 콘서트하우스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야외 콘서트 ‘동물의 사육제’와 상호 연관이 되는 주제를 선정함으로써 미술관 안팎을 연결한다.
 

전시목록 가기

Today 300 Total 6,187,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