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홈 > 소식 > 새소식

새소식

게시물[대구미술관, 국제 심포지엄 <아시아와 유럽의 현대사진>]
제     목 대구미술관, 국제 심포지엄 <아시아와 유럽의 현대사진>
작 성 자 홍보마케팅팀
등록일자 2018-09-10 17:00:00
첨부파일  

대구미술관, 국제 심포지엄 <아시아와 유럽의 현대사진>
 ‘아시아, 유럽의 사진예술 정체성과 경향’알아보는 자리 마련
9월 9일(일) 오후 2시~5시, 대구미술관

대구미술관은 2018 대구사진비엔날레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념해 대구문화예술회관과 함께 9월 9일(일) 오후 2시, 대구미술관 대강당에서 국제 심포지엄<아시아와 유럽의 현대사진>을 개최했다.



3시간 동안 진행하는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아시아 및 유럽의 현대사진을 예술의 관점으로 해석하고, 최근 사진예술에 대한 정체성과 경향에 대해 발제 · 토론했다. 기무라 에리코(일본 요코하마 미술관 큐레이터), 베르트람 카쉑(독일 드레스덴 국립미술관 큐레이터), 프란치스카 슈미트(베를린 미술평론가, 독립 큐레이터), 슈 양(중국 베이징 에슈아트하우스 대표), 이계영(대구미술관 큐레이터)가 발제하며, 이진명 대구미술관 학예연구실장이 모더레이터로 참여해 토론 · 질의응답을 진행 하였다.

 

대구미술관은 이번 심포지엄을 계기로 국제적인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지속적인 상호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국공립 미술관의 동시대 미술 연구 과제를 실현해 나가고자 한다.

영상 바로가기 1부 https://www.youtube.com/watch?v=yxMBc6h9bUs

영상 바로가기 2부  https://www.youtube.com/watch?v=WGjlXIFQ69I

 

목록

팝업1팝업2팝업3팝업4팝업5

오늘의 미술관 일정

미술관 일정 자세히 보기

  • 미술관 유튜브
  • 미술관 블로그
  • 미술관 페이스북

관람안내-4월~10월(오전10시~오후7시), 11월~3월(오전10시~오후6시)

오시는길-대구시 수성구 미술관로 40(수성구 삼덕동 374)

메일링서비스

미술 네트워크